- 초고화질의 삼성 TV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가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Dynamite’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곡 분위기에 맞게 다채로운 색감, 레트로 콘셉트의 패션과 소품 등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를 구현했으며, 소비자들은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TV를 통해 더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8월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억 100뷰를 기록했고, 지난 9월 5일에는 단숨에 3억뷰를 돌파해 8일 08시 현재 약 4억5,000만뷰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얻고 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는 이 뮤직비디오를 지난 9월 1일(현지 시간)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했다.
삼성전자는 작년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도 QLED TV 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상반기 기준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점유율은 2위에서 4위 업체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 합과 비슷한 수치이다.
또한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경우 금액 기준 50.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서 삼성 TV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방탄소년단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R새상품] 삼성전자, 맞춤형 소형 냉장고 ‘비스포크 큐브’ 선봬
- [SR새상품]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2' 출시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하반기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지원 과제 선정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패널 디자인 확대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AI 포럼 2020' 온라인 개최
- 삼성·LG전자, 3분기 실적 기대감...‘스마트폰·가전’ 쌍끌이
- [SR유통] 현대百, 삼성전자와 협업...한정판 '투홈 비스포크 패키지' 선봬
- [SR새상품] 삼성전자, 가정용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국내 출시
- [SR새상품] 삼성전자, ‘갤럭시 S20 FE’ 6일부터 사전예약
-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 12.3조원…전년比 58.1%↑
- [2020 국감] 통신분쟁 조정건 5건 중 1건은 법정처리 기한 못 지켰다
- [2020 국감] 두 차례 접속장애 안 알린 넷플릭스, “고지 의무 개선필요”
- [2020 국감] 단통법 실효성 논란…한상혁 위원장 “개정 고민하고 있다”
- [2020 국감] 가계통신비 비싸다 지적에 이통3사, “적극 추진하겠다”
- [SR공정운영] 삼성 준법위, 정기회의 개최…이재용 부회장과 1시간 면담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맥도날드와 스마트 사이니지로 친환경 디지털 매장 구축
- [SR경제&라이프] 삼성 그랑데 AI·청정스테이션, 인간공학디자인상 수상
- [SR공정운영] 삼성전자, 국회 출입 관련 특별감사 진행…“관련자 전원 징계”
- [SR새상품] 삼성전자, 크리에이터 시장 겨냥 SD카드 신제품 출시
- [SE CEO] 이재용 부회장, ASML 경영진과 사업협력 강화 방안 논의
- [SR경제&라이프] 삼성전기, IDG서 차세대 IT 리더상 수상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8K로 찍고 8K로 보는 영화 '언택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