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지난달 17일 출시한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의 발급 카드 수가 20만 장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지난달 17일 출시한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의 발급 카드 수가 20만 장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달 17일 출시한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의 발급 카드 수가 20만 장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카드는 9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선택한 스테디셀러 체크카드 ‘KB국민 노리 체크카드’에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상품이다.

지난 3월 16일 20만 장에 이어 지난 19일까지 발급된 21만 여 장의 카드 발급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30세대가 전체 발급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을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고 30대(34.0%)와 40대(13.3%)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75.6%를 차지해 남성보다 3배 이상 많았다.

발급 받은 카드 디자인은 ‘펭카’ 디자인이 ‘펭모티콘’ 대비 4.5배 많았다. 발급 신청 채널은 인터넷 등 온라인 채널이 89.0%를 기록하며 오프라인 채널(11.0%) 보다 8배나 높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시장 트렌드 변화와 차별화된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상품성과 화제성을 겸비한 카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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