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KB국민카드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 ⓒKB국민카드

- “본업과 신사업 망라한 비즈니스 혁신 필요”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이 올해 저성장, 저금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본연의 카드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전반적 비지니스 혁신을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철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이 같이 밝히며, “한 치 앞을 바라보기 어려울 정도로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지혜’와 ‘생존력’이 지금 KB국민카드에게 가장 필요한 역량”이라고 말했다.

그는 “획기적인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금융 산업 서비스 제공 방식에 혁명적 변화가 예상되고 정부의 혁신적이고 개방적 금융정책은 그러한 변혁을 가속화 하고 있다”면서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본업과 신사업을 망라한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고객에 집중하는 기본에 충실 ▲디지털 경쟁력에서의 확고한 차별성 보유 ▲사업구조 혁신을 위한 신규사업 영역 지속적 확대 등 3 가지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이동철 사장은 “산을 만나면 길을 열고 물을 만나면 다리를 놓는다는 사자성어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 架橋)’처럼 수많은 도전 앞에 어려움과 실패를 겪더라도 이로 인해 교훈을 얻고 더욱 힘을 내어 앞으로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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