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0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KB국민카드, 캄보디아에 1호 해외지점 개설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02.10 18:05:17
  • 댓글 0
▲KB국민카드가 캄보디아 프놈펜에 첫 해외 지점인 KB대한 특수은행 센속 지점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캄보디아 주요 거점 도시로 영업망을 계속 확대해나갈 방침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프놈펜에 첫 해외 지점으로 ‘KB대한 특수은행 센속 지점’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첫 문을 연 센속 지점에서는 기존에 캄보디아 현지법인 본점에서 수행했던 부동산 담보대출과 신차·중고차 할부금융은 물론 조만간 개시할 카드 업무 등 현지 특수은행이 할 수 있는 모든 부문의 영업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영업과 심사 기능을 합친 ‘종합 점포’ 형태로 지점이 설계돼 고객과 현지 딜러들이 대출 관련 업무를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원 데이(Oneday)·원 스톱(Onestop)’ 운영이 가능하다. 직원은 지점장을 포함해 20여명 전원 캄보디아 현지 인력으로 꾸려졌다.

국민카드는 이번 1호 해외 지점 개설로 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 등 3개국에 ▲현지법인 2개 ▲지점 1개 ▲대표사무소 1개 등 총 4개의 해외 영업 인프라를 갖추게 됐다.

국민카드는 앞으로 현지법인 성장세와 여러 여건 등을 고려해 캄보디아 주요 거점 도시로 영업망을 계속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국민카드는 지난 해 인수 계약을 체결한 인도네시아 여신전문금융회사 ‘PT파이낸시아 멀티파이낸스’도 금융당국의 승인 절차와 인수통합작업을 거쳐 조만간 해외 자회사로 공식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