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에 오픈했다.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에 오픈했다. ⓒ이베이코리아

- 편의성과 혜택으로 경쟁력 강화
- 스마일페이, 카페24, 아임포트에 이은 메이크샵 제휴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스마일페이’가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에 오픈했다.

13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제휴로 메이크샵을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고객에게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스마일페이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 결제 금액의 0.5%(최대 5,000원)를 적립해주며 이베이코리아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스마일페이에 등록하고 결제하면 전월실적, 적립한도 제한 없이 2%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는 앞서 종합 전자상거래 솔루션사인 ‘카페24’, ‘아임포트’ 등과 제휴를 체결했으며 메이크샵에서도 서비스를 오픈하며 입지를 다지게 됐다.

메이크샵은 온라인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국내외 쇼핑몰 구축과 운영, 배송, 오픈마켓 연동 및 마케팅,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구축플랫폼이다.

목승원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페이사업실장은 “스마일페이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이베이코리아의 마케팅 및 고객 유입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매출 상승에 직접적으로 기여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선보인 스마일페이는 G마켓, 옥션, G9뿐만 아니라 마트, 외식, 패션, 뷰티, 레저, 교통, 교육 등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제휴해 사용처를 지속 확장 중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