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난, 교량 안전 전문가·지자체와 정밀 안전점검 추가 실시 계획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정용기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이 열수송관 안전점검에 나섰다.
한난은 지난 17일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의 일환으로 주요 지사 내 교량 노출 열수송관을 대상으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한난은 지난 6~7일 반포교 등 10개소의 교량 노출 열수송관을 열화상카메라, 육안점검을 통해 열수송관 지지상태, 접합상태 등 시설물의 이상 없음을 확인했다.
정 사장은 2차로 서초구 반포교 교량 노출 열수송관 현장을 방문·점검하고 점검 결과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한난은 이번 자체 점검에만 안주하지 않고 교량 안전 전문가 및 지자체와 합동으로 정밀 안전점검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정 사장은 "열수송관 사고 발생 시 국민적 불안감이 큰 만큼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한 노력이 필요하다"며 "열수송관 전반에 대한 관리방안을 강화해 국민불안 요소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 특별요금 감면 제도 시행
- 한난, 효율향상 지원사업…2만2,387Gcal 절감 목표
- 한난, 열사용시설 전문 기술교육 강화…'한난 스쿨' 시행
- [SR산업] 지역난방공사 "오산시의회에 동탄~고덕 열수송관 공사 추가 연기 불가능"
- [SR산업] 지역난방공사, 에너지 절약 효율향상 사업에 13억원 지원
- [SR산업] 지역난방공사, 14개 사업장에 저탄소제품 인증 취득
- [SR산업] 지역난방공사, 2022년 적극행정 시상식 개최…우수직원 7명 선정
- [SR산업] 한국지역난방공사, 국민참여홍보단 모집
- 한국지역난방공사, 체험형 청년인턴 32명 채용
- 한국지역난방공사,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제 3년연속 '최고등급'
- 한난, 지역난방 에너지 효율향상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한국지역난방공사,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 강화
- 한난 대구지사, 달서구청 저소득층 운전면허 취득 사업 '1700만원' 기부
- 한국지역난방공사, 나주시와 열병합발전소 갈등 해결 '맞손'
김건 기자
gimgeon55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