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현대자동차가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실사단 방한 기간 중 서울 광화문광장 및 주요 도심 지역, 서울모빌리티쇼 등 현장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총력전에 나선다.
현대차는 다음달 2~7일 진행되는 BIE 실사기간 동안 한국과 부산의 경쟁력을 실사단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유치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차는 다음달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는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에 참여해 2030 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에 힘을 더한다.
현대차는 정부, 지자체, 경제계 등이 합심해 코리아 원팀(Korea One Team)으로 준비한 행사에서 광화문과 근접한 위치에 135㎡(약 40평) 규모의 전시관을 조성한다.
전시관에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존에서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부산엑스포의 비전에 대해 소개한다.
또 해양생태계 보호 및 갯벌 식생복원 활동, EV9에 적용된 10가지 친환경·재활용 소재 등 인류와 지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현대차의 노력과 의지도 전달한다.
현대차는 전시관 외관에 부산이 세계박람회를 유치하기 위한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를 담아 ‘BUSAN is Ready! EXPO 2030 BUSAN, KOREA’ 문구와 2030 부산세계박람회 공식 로고를 랩핑했다.
전시관 내 전면 LED 스크린을 통해 지난 26일 런칭한 부산엑스포 글로벌 홍보 영상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 you all)편도 상영한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광화문광장을 방문하는 BIE 실사단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부산엑스포의 개최 적합성에 대한 공감대와 지지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실사단이 이동 중에도 한국의 국민적 유치 열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그룹사 사옥 건물에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옥외 홍보물을 설치한다.
교통량이 많은 올림픽대로에 근접한 서울 동작구 대방동 소재 현대카드 여의도 본사 2관 건물 외벽에 초대형 현수막을 설치한다.
다음달 9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의 현대차 부스 외관에도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문구가 랩핑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실사 기간에 맞춰 한국의 유치 의지를 전달하고 부산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끌어내는 유치 활동에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부산만의 경쟁력과 비전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차그룹, 미국 카즈닷컴 전기차 평가서 3개 부문 '톱 픽'
- EV9·토레스EVX…'전기차 향연' 서울모빌리티쇼
- 현대차·포드·BMW,10개 차종 1만2,461대 리콜
- 현대차, 부산엑스포 유치 힘써…BIE 실사단에 차량 12대 지원
- 현대차, 아마추어 레이싱팀 '팀 HMC' 7년 연속 후원
- 현대차, 쏘나타 부분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 디자인 공개
- 현대차∙기아, 딥엑스와 '로봇 플랫폼 AI 반도체 탑재' 업무협약 맺어
- 장재훈 현대차 사장 "생산·판매 최적화로 수요자 우위 시장 대응"
- 현대차·기아, 미국 어드벤트사와 '수소 연료전지 MEA' 공동개발
- 첫 주말 맞은 ‘2023서울모빌리티쇼’ 관람객 19만명 넘어
- 현대차, 3월 38만1885대 판매…전년비 21.3% 증가
- 현대차, EV안심케어 서비스 일반 고객 대상 확대
- 현대차, BIE 실사기간 17개국 주한 외국인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총력
- 현대차, 뉴스위크 '세계 자동차산업 혁신가상' 2개 부문 수상
- 현대차 아이오닉 6, ‘2023 월드카 어워즈’ 3관왕
- 현대차, 고속형 대형버스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 출시
- 현대차, 18번째 판매거장 나와…35년간 5000대 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