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평가 전문 웹사이트인 '카즈닷컴(cars.com)'이 발표한 '2023 전기차 톱 픽(2023 Top pick for electric vehicles)'에서 3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선정된 차량은 ▲현대차 아이오닉 5(최고의 가족용) ▲기아 니로 EV(최고의 출퇴근용) ▲제네시스 G80(최고의 럭셔리) 등이다.

전기차 톱 픽은 카즈닷컴이 지난해 처음 실시한 전기차 평가로 차량 이용 특성을 기준으로 가족용(Family), 출퇴근용(Commuter), 럭셔리(Luxury), 가성비(Value) 등 4개로 나눠 각 부문별 최고의 전기차를 선정한다.

카즈닷컴은 아이오닉 5를 선정한 이유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넓은 실내 공간을 꼽았다. 또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 458km와 초급속 충전 시스템도 강점으로 내세웠다.

니로 EV는 400km 이상의 1회 충전 최대 주행거리와 100kW급 급속 충전기로 10%에서 80%까지 45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은 우아한 외관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을 갖추고 최첨단 사양을 적용한 부분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현대차그룹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