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 ⓒ하나금융지주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보험과 카드 등 비은행 부문에서 인수합병(M&A)을 비롯한 적극적인 투자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함영주 회장은 이날 “우리가 당면한 위기는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데 반해, 정작 우리는 별로 체감하지 못하는 것 같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러면서 “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금융(IB), 외국환, 자산관리, 캐피탈, 신탁 등 우리가 잘하는 것을 전면에 내세워 강점을 극대화하고 취약한 손님기반을 비롯한 우리의 약점을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보험, 카드, 자산운용 등 비은행 부문의 M&A를 포함한 모빌리티, 헬스케어, 가상자산 등 비금융 부문에 대한 적극적인 제휴와 투자를 통해 새로운 영역으로 업의 범위를 확대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영향력 강화, 디지털 금융 혁신에 대한 의지도 밝혔다. 함 회장은 “국내에서 잘 하고 있는 IB, 자금, 자산관리 등 우리만의 강점과 노하우가 명확한 분야를 기반으로 해외로 진출해 핵심사업으로 만들어야 한다”며“지역별, 업종별로 차별화된 전략을 바탕으로 M&A와 디지털 금융을 통한 글로벌 영토를 확장해 위상을 공고히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부족한 지식과 기술력은 과감한 제휴와 투자를 통해 다양한 파트너십으로 보완하고 가상자산, 메타버스 등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디지털 영역 개척을 위해 보다 적극적이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