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 왼쪽)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SNS캡처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사진 왼쪽)와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SNS캡처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검찰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소환을 정치 탄압으로 규정한 가운데, 이른바 '김건희 특검법'을 발의해 맞대응에 나섰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국회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김 여사의 주가조작, 허위경력, 뇌물성 후원 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 임명 법률안을 발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여사가 도이치모터스 주식을 직접 매수하고 승인한 사실이 녹취록을 통해 드러났다"며 "주식을 잘한다는 말에 이모씨에게 계좌를 맡겼고 손실이 나서 이후 절연했다는 말은 모두 거짓말이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연되는 수사와 무혐의, 불송치로 가려지는 진실에 민심이 불길처럼 일어났다"며 "국민적 의혹을 더는 덮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대표는 검찰 출석 요구조차 응하지 않고 있는데, 이런 정당에서 특검을 운운하는 모습이 기괴할 따름"이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김건희 여사와 관련해 이미 문재인 정부 시절 검찰 특수부와 금융감독원까지 동원해 2년 6개월이나 수사하고도 기소조차 하지 못했다"며 "특검이 얼마나 무리수인지 민주당 스스로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또, "민주당이 특검을 부르는 이유는 따로 있다"며 "당 대표를 둘러싼 온갖 스펙터클한 범죄의혹으로부터 국민의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려 특검을 대국민 호객행위로 쓰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새 비대위원장 후보를 최종적으로 발표하기로 한 가운데, 추석까지 완료되기로 한 비대위 출범 전까지 여야간의 충돌이 더욱 첨예화될 조짐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