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와 공동 기획…'지구 환경을 지키는 식습관’ 주제로 공모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자재 브랜드 ‘아이누리’가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전은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과 환경보호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주제는 ‘지구 환경을 지키는 식습관’이며, 개인과 단체 부문의 과제가 별도다.
개인 부문의 과제는 채소, 달걀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표정의 얼굴 모형을 만드는 푸드 페이스 디자인이다.
아이와 함께 활동한 사진,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고 ‘아이누리’ 등 주어진 해시태그를 적용하면 된다.
개인 부문에는 100만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준비됐으며, 전국의 학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진행돼 오는 5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또, 수상작은 6월 말께 발표될 예정이다.
단체 부문 과제는 보육 및 교육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채식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주제로 교육계획안을 구상하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모습을 사진, 영상에 담아 오는 5월 1일부터 운영되는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에 출품하면 된다.
평가 기준은 ▲친환경 및 탄소배출저감 실천 가능성 ▲지역사회 및 가정과의 연계성 ▲아이들의 참여도 등이 고려된다.
또, CJ프레시웨이의 ‘소이미트(Soy Meat)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구상할 수도 있다.
키트는 콩고기 재료인 콩 분말과 채소 믹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오는 5월 10일까지 사전 신청한 어린이집에 무료로 5개씩 선착순 제공된다.
대상 수상팀에 주어지는 200만원을 포함해 총 1,000만원 규모의 상금이 마련됐으며, 참가한 모든 팀에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가 제공된다.
단체 부문은 서울시 소재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고 오는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하며, 수상작은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의 가치를 전하면서 지속 가능한 교육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아이누리 브랜드를 통해 교육계뿐만 아니라 소비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년 꾸준히 기획해 보다 많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중소 협력사에 로봇 자동화 시스템 도입 지원
- [SR유통] CJ프레시웨이, 메타버스 활용 임직원 소통 강화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새 비전·미션 선포 “푸드컨설턴트로 도약”
- [SR유통] CJ프레시웨이, MZ세대 직장인 겨냥 할로윈 이벤트 진행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식자재 유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데이터 경영 본격화”
- [SR유통] CJ프레시웨이 ‘남산 동보성·칭따오 논알콜릭’ 특식 선봬
- [SR유통]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603%↑…"사업 재편 주효"
- [SR유통] CJ프레시웨이, 국내 유명 마트·온라인 채널서 페루산 냉동새우 선봬
- [SR사회공헌] CJ프레시웨이, 부산 지역 어린이 건강한 식문화 확대 나서
- [SR유통] CJ프레시웨이, 급식 데이터분석으로 영·유아 식생활 개선 나서
- [SR유통] CJ프레시웨이, 부산 프랜차이즈 ‘정직유부’와 손 잡는다
- [SR사회공헌] CJ프레시웨이, ‘호국보훈의 달’ 맞아 태극기 디저트 선봬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지난해 대형 프랜차이즈 7곳 수주 봇물
- [SR유통] CJ제일제당, '아침엔 든든한 비비고 죽' 캠페인 진행
- [SR유통]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장 재계약율 92%...“철저한 고객 관리와 차별화 서비스 덕”
- [SR유통] CJ,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씨앗' 첫 데모데이 성료
- [SR유통] CJ프레시웨이, 1분기 매출액 5,643억원 기록, 전년 대비 3.3% 증가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서울우유와 업무협약 체결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중소 협력사 대상 ‘상생협력 아카데미’ 8년째 진행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침향 넣은 '헬씨누리 환심' 출시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캐리소프트' 캐릭터 활용 키즈 상품 개발 나서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자연드림과 손잡고 신제품 개발 및 상푼군 확대
- [SR유통] CJ프레시웨이, 여름 휴가철 맞아 식품안전 관리 강화
- [SR유통] CJ, 신성장동력 '스타트업' 확보 박차
- [SR유통]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346억원…전년대비 81.7%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