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전자가 미술품 경매회사인 서울옥션블루와 협업해 대체불가토큰(NFT) 예술 작품 분야 콘텐츠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NFT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콘텐츠에 고유한 인식값을 매기는 기술이다. NFT 작품은 복제가 불가능해 원작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는다.
양 사는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NFT 미술 분야의 신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서울옥션블루가 진행하는 NFT 작품 경매와 전시에 참여하는 고객은 LG 올레드 TV의 섬세한 화질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먼저 한국 추상미술의 거장 고(故) 김환기 화백의 대표작인 우주(Universe, 05-Ⅳ-71 #200)의 NFT 작품이 이달 22일 첫 경매에 들어간다. 이 작품은 원작에 표현된 푸른색의 무수한 점들이 원을 그리며 빨려 들어가는 느낌의 디지털 무빙 아트로 재탄생했다. 서울옥션블루는 작품을 낙찰받는 고객이 작품을 가장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LG 올레드 에보(OLED evo, 모델명: 65G1)에 작품을 담아 제공한다. 경매 시작가는 2억5,000만원이다.
양 사는 경매에 앞서 사전행사로 이날부터 내달 10일까지 서울 용산구 보광동 가나아트 보광에서 관련 전시도 개최한다. 관람객들은 LG 올레드 TV를 통해 김환기 작가를 포함해 국내 유명 작가 8인의 NFT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올레드는 예술 작품이 표현하는 다채로운 색채와 섬세한 표현을 있는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최적의 TV”라며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LG 올레드 TV만의 차원이 다른 아우라(Aura)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전자IT] 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신제품 2종 출시
- [SR전자IT] LG전자, 식물생활가전 신제품 'LG 틔운 미니' 1000대 완판
- [SR전자IT] LG전자, 국제의료기기 전시회서 의료기기 선보인다
- [SR전자IT] LG전자, 협력사에 자가진단키트 3만개 지원
- [SR전자IT] LG전자, 국내 최대 용량 24kg '통돌이 세탁기' 내놔
- [SR전자IT] LG전자, 미국 환경보호청 'SMM 어워드'서 골드티어 받아
- [SR전자IT] LG전자, 홈쇼핑 스튜디오에 대형 LED 사이니지 설치
- [SR전자IT] LG전자, ‘트루건조’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
- [SR전자통신] LG전자, 세계 3대 디자인상서 ‘최고상’ 3제품(엠바고 오전10시)
- [SR전자IT] LG전자, 서브봇으로 호텔 객실로 배달한다
- [SR전자IT] LG전자, 2022형 올레드 TV 22개 모델 선봬
- [SR전자IT] LG전자, 오뚜기와 함께 요리수업 진행
- [SR전자IT] LG전자, 의료기기·블록체인 등 신사업에 박차 가한다
- [SR전자IT] LG전자, 협력사 온라인 쇼핑몰 만들어 B2B 강화 (엠바고 10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