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사운드바(QP5)의 모습. ⓒLG전자
▲LG 사운드바(QP5)의 모습. ⓒLG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전자가 최근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주관하는 ‘2021 SMM(Sustainable Materials Management) 어워드’에서 ‘골드 티어’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골드 티어는 재활용 활동성과를 평가하는 티어 부문 중 최고 등급이다.

LG전자는 폐가전 회수 활동을 적극 펼치고, 이를 인증된 재활용 업체에 모두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인정받으며 골드 티어 어워드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LG 사운드바는 설계 및 제조 과정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면서 제품 본체와 포장재에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친환경 제품 부문에서 ‘챔피언’ 어워드를 수상했다.

SMM 어워드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지속가능한 자원관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상이다. ▲우수한 친환경 제품·신기술 등을 선정하는 챔피언 어워드 ▲기업의 재활용 활동 성과를 3개 등급으로 나눠 수여하는 티어 어워드 등 2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고 책임감 있는 재활용 활동에 대해 인정받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적극 펼쳐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