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모델들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전자가 오는 11일 국내 가정용 세탁기 가운데 용량이 가장 큰 24kg ‘LG 통돌이 세탁기’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22kg 통돌이 세탁기 대비 내부 세탁통의 용량은 더 커졌지만 제품 외관 크기는 동일하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8만원이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차별화된 성능의 DD(Direct Drive)모터와 함께 편리한 인공지능 기능을 적용했다. 이 제품의 인공지능세탁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후 의류 재질을 파악해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속옷 등 섬세한 재질의 의류인 경우에는 옷감 보호를 위해 두드리기·주무르기 등의 모션을 선택하고 주무르기 모션의 세탁 강도를 낮춘다.

LG 씽큐 앱에서 원격제어 기능을 설정하면 집 밖에서도 세탁기의 전원, 코스선택, 일시정지 등을 조작할 수 있다. 기본 코스 외에도 옷 한 벌을 짧은 시간에 세탁하는 한 벌 세탁 등 다양한 세탁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대용량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세탁 성능을 갖춘 인공지능 DD 세탁기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