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지역 명소, 먹거리를 현지 생중계로 소개하는 ‘랜선여행’ 콘셉트의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지역 명소, 먹거리를 현지 생중계로 소개하는 ‘랜선여행’ 콘셉트의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한다. ⓒ롯데홈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자사의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통해 강원도 춘천의 관광 명소와 먹거리를 현지 생중계로 소개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더 힐링 라이브는 국내 유명 여행지를 방문해 현장에서 체험 상품, 먹거릴 등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쇼호스트가 현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17일 오전 11시 12인승 카누를 타고 의암호수를 여행하는 ‘춘천 킹카누 물길여행’ 상품을 소개한다. 전담 가이드가 동행해 근방의 자연과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안내 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4시에는 춘천의 인기 베이커리 ‘감자밭 카페’의 감자빵 2종을 판매한다. 쌀가루를 입힌 국내산 통감자를 장시간 조리해 고소하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오후 8시에는 춘천의 명물 ‘황토집 숯불 닭갈비’를 선보인다. 20년의 노하우를 보유한 지역 맛집의 상품으로 주문 당일 매장 레시피 그대로 제작해 배송한다. 향후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코로나19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랜선여행으로 달래는 MZ세대가 증가함에 따라 여행지를 방문해 현지 명소·체험 프로그램·맛집 등을 소개하는 더 힐링 라이브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국내 유명 관광지부터 숨은 명소까지 현지 생중계로 현장감 있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