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롯데홈쇼핑이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 매회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엘라이브 퀴즈쇼'를 연다.
롯데홈쇼핑은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 '엘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하며, 영타깃의 예능형 콘텐츠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엘라이브 퀴즈쇼'는 약 30분 동안 롯데홈쇼핑과 ‘엘라이브’에 관련된 총 6개의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1번부터 5번 문제까지 정답을 맞춘 선착순 3명(총 15명)에게 각각 적립금 20만원을 제공한다. 특히 마지막 6번 문제를 맞춘 고객 2명에게는 '3분 완판템'으로 화제를 모은 ‘LG 스탠바이미’ 등 트렌드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진행자가 노래 부르기 등의 벌칙을 수행하는 등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엘라이브를 통해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상품도 소개한다. 지난 14일 롯데홈쇼핑 ‘MZ PB개발팀’에서 자체 기획한 단백질바 ‘우주 프로틴’을 판매했으며, ‘바이미나 톤업크림’, ‘BBQ 황금올리브 치킨세트’ 등 영타깃 맞춤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정운영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부문장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라이브커머스 이용이 증가하면서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 기획에 주력하고 있다”며 “재미와 정보, 예능 중심의 콘텐츠를 통해 롯데홈쇼핑에 대한 MZ세대의 관심을 유도하고, 이들이 충성고객이 될 수 있도록 이색 상품, 차별화 콘텐츠를 확대하며 모바일 쇼핑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리빙 상품 판매 확대…고급화 전략 강화
- [SR유통] 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 기념 '사사' 발간
- [SR유통]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 쇼호스트 데뷔
- [SR유통]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소비 촉진 'K-MAS 라이브마켓’ 진행
- [SR유통] 롯데홈쇼핑, 공식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 선정
- [SR유통] 롯데홈쇼핑, 폐섬유 업사이클링 업무협약체결
- [SR유통] 롯데홈쇼핑, 다음달 1일 ‘LG 스탠바이미’ 한정 판매
- [SR유통]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랜선뷰티’ 등 콘텐츠 공동 제작
- [SR유통] 롯데홈쇼핑 자외선 차단 패치 방송 이미지
- [SR유통] 롯데 홈쇼핑, ‘더 힐링 라이브’ 통해 춘천의 명소·먹거리 소개한다
- [SR유통] 롯데홈쇼핑, 자가격리 면제 맞춰 해외여행 상품 판매 확대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