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9.20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경제&라이프] LG전자, 연말 성수기 앞두고 멕시코 TV 생산라인 풀가동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11.16 16:16:30
  • 댓글 0
▲LG전자가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북미 시장의 TV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TV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고 있다. ⓒLG전자

 멕시코 레이노사 공장 TV 생산량, 지난해 대비 30% 이상 늘어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멕시코 북동부 타마울리파스주 레이노사 지역에 있는 TV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고 있다.

LG전자는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으로 이어지는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북미 시장의 TV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들어 레이노사 공장의 TV 생산량을 지난해보다 30% 이상 늘려 가동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레이노사 공장은 지난 7월부터 주·야간 2부제 생산 체제를 도입하고 풀 가동에 들어갔다. 풀 가동 시점도 지난해보다 한 달 가량 빨라졌다. 레이노사 공장에서 생산된 TV는 전량 북미 시장에 공급된다.

코로나19 여파로 한동안 침체됐던 북미 시장 수요가 점차 회복되는 가운데, 미국 유통업체들은 대규모 쇼핑 시즌이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효과에 힘입어 북미 시장에서 대형 올레드 TV 수요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올 4분기 북미 시장에서 OLED TV 출하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이상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옴디아는 이 같은 프리미엄 TV 수요 증가에 힘입어 4분기 OLED TV의 글로벌 출하량이 100만 대를 거뜬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의 TV 종합평가에서 60인치 이상 대형 TV 가운데 최고 평점을 받고 있다. 매체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TV’에도 수 차례 꼽히고 있을 만큼 자타공인 최고 TV로 인정받고 있다.

또 최근 미국 유력 IT 매체 리뷰드닷컴은 2020년 최고의 테크 제품 23종을 선정하며 최고 TV 및 최고 게이밍 TV에 LG 올레드 TV(모델명 CX)를 선정하기도 했다.

이 매체는 “가볍게 채널을 돌리는 사람이든 열렬한 영화 팬이든 완벽한 블랙 표현, 볼륨감 높은 컬러, 뛰어난 모션 핸들링을 선보이는 LG 올레드 TV의 경이로운 성능에 반할 것”이라며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X 등 차세대 콘솔 게임기에 투자할 계획이라면 LG 올레드 TV가 이를 위한 최고의 TV”라고 덧붙였다.

한기용 LG전자 레이노사법인장은 “보다 많은 고객이 LG 올레드 TV가 제공하는 압도적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공정운영] 구본준 LG 고문 독립…LG상사·LG하우시스 계열분리 검토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DJSI ‘가전 및 여가용품’ 분야 7년 연속 최우수 영예 icon[SR경제&라이프] LG 윙, 고객 목소리 반영해 업데이트 icon[SR포커스] LG '롤러블폰' 출시 임박 icon[SR새상품] LG전자, ‘코드제로 A9S 펫 씽큐’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MZ세대와 만든 ‘Life’s Good’ 음원 공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폰 자가진단 서비스 선봬 iconLG 윙, 美 IT 매체서 잇따라 호평…“재미있는 참신함 그 자체” icon[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3분기 당기순이익 1956억…전년比 22.4% 증가 icon[SR통신IT] 정부 vs 이통3사, 주파수 할당대가 두고 오늘 공개설명회 icon화웨이, 美 제재에 결국 중저가 스마트폰 브랜드 ‘아너’ 매각 icon[SR포커스] 주파수 재할당 대가 최소 3.2조…이통사, “현실적으로 불가능” icon[SR사회공헌] LGD, 16년째 지역사랑 김장 나눔 펼쳐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GS칼텍스와 전기차 충전소 통합 관리 솔루션 선봬 icon[SR경제&라이프] LG이노텍, 업계 최초 협력사 영업비밀 보호 나선다 icon[SR한컷] LG 올레드 TV, 뉴욕 한복판에서 ‘레이디 가가’와 이색 마케팅 icon[SR경제&라이프] LG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우수디자인상품선정’서 대통령상 icon[SR새상품] LG전자,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 icon[SR새상품] LG전자, 시네빔 레이저 4K 프로젝터 신제품 출시 icon[SR사회공헌] LG전자, ‘그램’ 고객과 IT 소외계층에 9,400만원 기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