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0.23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현대ENG,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기업 선정
  • 김경종 기자
  • 승인 2020.09.08 13:11:43
  • 댓글 0

- ‘공정거래 준수’와 ‘동반성장 지원’을 두 축으로 다양한 동반성장활동 펼치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의 4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하는 제도다.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는 공정위 하도급직권조사 2년 면제, 조달청 공공입찰 PQ(Pre-qualification, 사전 사업수행능력평가) 가점 2점, 국세청 모범납세자 선정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공정거래 준수’와 ‘동반성장 지원’을 두 축으로 다양한 동반성장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력사의 재정적 안정을 위해 시중은행과 6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협력사들이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120억 원 규모의 무이자 직접자금대출도 운용해 2019년 한 해 동안 50여개 협력사의 재정 안정에 손을 보탰다. 

 지난해 말 진행된 협력사 대상 해외진출교육에는 80여개 협력사의 임직원들이 참석해 현대엔지니어링이 마련한 해외건설시장 동향 및 전망, 건설산업에서의 4차산업혁명 등 강의를 수강했으며, 해외진출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가졌다. 

이 밖에도 직무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협력사의 자체 경쟁력 향상에도 기여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번에 ‘최우수 명예기업’에 올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산업 전 분야가 침체기를 겪고 있는 지금이 그 어느때보다도 협력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과 소통이 필요한 때이다”라며 “협력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고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해나가는 동반성장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김경종 기자  kimkj1616@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