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모바일을 매개로 독특한 형식의 웹드라마 기획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연예인 하하와 손잡고 ‘LG 벨벳’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10일 공개했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웹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됐다. 캠페인 슬로건은 ‘당신의 소중한 순간마다 함께한 LG 모바일’이다. 영상은 LG 모바일을 매개로 과거와 현재를 잇는 독특한 방식으로 전개된다.
LG전자는 과거부터 지속된 디자인 리더십을 LG 벨벳으로 이어가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영상에서 하하는 파손된 스마트폰을 LG 벨벳으로 교체하고 기묘한 일상을 경험한다. 이후 LG 벨벳을 중심으로 각 시대를 대표했던 초콜릿폰, 아이스크림폰 등을 교차로 보여주며 LG 모바일이 소중한 순간마다 함께 했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한편 LG전자는 LG 벨벳 출시 렌더링 이미지 공개부터 패션쇼 동영상 공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마케팅을 도입했다.
기존 제품 뒷면에 새겨져 있던 ThinQ, 제품명, 5G 등을 빼고‘LG’로고만 남긴 것도 주요 변화다.
이외에도 ‘알파벳+숫자’와 같은 획일적인 사양 개선과 출시 시기만을 보여주는 기존 스마트폰 네이밍 체계에서 벗어났다. 향후 제품 이름에서부터 주요 특성을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LG 벨벳은 ‘물방울 카메라’, ‘3D 아크 디자인’ 등을 적용해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매력적인 디자인을 완성한 스마트폰이다.
LG 벨벳은 6.8형 대화면임에도 너비가 74.1mm에 불과하다. 여기에 전면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완만하게 구부린 ‘3D 아크 디자인’을 적용해 착 감기는 ‘손맛’을 제공한다.
또 LG 벨벳은 퀄컴 社의 최신 5G 칩셋인 ‘스냅드래곤 765 5G’를 탑재됐다. ‘스냅드래곤 765 5G’는 퀄컴이 최초로 AP와 5G 모뎀을 7나노 공정으로 통합한 칩셋이다. AP와 모뎀이 하나로 합쳐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6.8형 대화면에도 슬림하고 손에 착 붙는 LG 벨벳의 디자인을 가능하게 했다.
LG전자는 오는 15일 이동통신 3사와 오픈마켓, LG 베스트샵,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벨벳을 국내 출시한다.
신재혁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LG전자만의 감성을 담고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SR경제&라이프] LG 벨벳, 온라인 패션쇼 콘셉트 무대 공개
- [SR경제&라이프] LG전자, 테헤란로에 초대형 LED 사이니지 설치
- [SR주간브리핑] 'SK브로드밴드·티브로드' 합병·희비 엇갈린 건설사 성적
- [SR통신IT] 이통3사, ‘가정의 달’ 맞아 멤버십·이벤트 확대
- LG전자, 코로나19에도 ‘호실적'…생활가전·TV 쌍끌이(종합)
- [SR공정운영] LG전자, 1Q 영업익 1조904억…전년比 21.1%↑
- [SR공정운영] LG전자, 터키 ‘베코’ 상대 특허침해금지소송 제기
- [SR경제&라이프] 카드사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접수…첫째주 5부제 적용
- [SR통신IT] LG이노텍 기판소재사업, 코로나19에도 실적 이끈 숨은 공신
- [SR공정운영] 한화 주요 계열사, ‘주주친화 경영’ 속도
- [SR경제&라이프] 휴넷, “언택트 속 온라인 교육 이용 직장인 증가”
- [SR경제&라이프] LG전자, 美 발레단 ‘ABT’ 온라인 공연 후원
- [SR경제&라이프] LG CNS, ‘AI 엑스레이 영상분석’ 기술 개발
- [SR새상품] “도어 여는 방향 선택”…LG전자, 시그니처 와인셀러 신제품 출시
- [SR통신IT] 승부수 띄운 LG전자, '벨벳'으로 턴어라운드 초석 마련
- [SR한컷] LG 벨벳, 오는 15일 본격 출시
- [SR새상품] LG전자, 음성으로 문 여는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