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롯데칠성음료점 ⓒ달콤커피
▲비트 롯데칠성음료점 ⓒ달콤커피

- 코로나19 여파에도 주문량 유지

[SR(에스알)타임스 신유림 기자]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b;eat)’의 앱 가입자 수가 누적 10만 명을 돌파했다.

5일 달콤커피에 따르면 이는 작년 동기(4만) 대비150% 가량 증가한 수치로 지난 1월 코로나19가 국내에 본격 확산된 이래 1만 명 이상의 신규 가입자가 유입됐다.

또한 최근 오프라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커피 업계 매출 타격이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로봇카페 비트는 코로나19 의 확산 이전과 비슷한 수준의 주문량을 유지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달콤커피가 지난 2월 전국 비트 매장(60개)의 주문량을 분석한 결과, 로드 상권(쇼핑몰, 대형마트, 영화관 등) 주문량은 전월 대비 감소세에 들어선 반면 기업 매장 내 주문량은 평균 15% 이상 증가했다.

유제호 달콤커피 B2B영업팀 팀장은 “최근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확대됨에 따라 기업, 학교 등 고정 수요를 보유한 특수 상권 중심으로 로봇카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로봇카페 비트는 최근 65호점(전주 남가람 미술관) 오픈을 완료 했으며 전국 65개 매장 중 사내 카페로 운영 중인 곳은 KT, 신한은행, SKT, 삼성생명, 미래에셋대우, SK증권, 배달의민족, 야놀자, OK저축은행, 삼성 SDI, 한진중공업, 신세계, 조이시티, 에듀윌, 롯데칠성음료 등 약 40곳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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