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OK저축은행은 지난 22일 경기 안산에 있는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1사1교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안산디자인문화고와 자매결연을 맺은 뒤 5년째 1사1교 금융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원활한 시청각 교육을 위해 텔레비전을 기증하고 교내 치어리더 동아리를 초청해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프로배구단’ 경기에서 공연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은 생활 속 금융 노하우를 주제로 금융기관의 종류 및 특성, 재무 설계, 용돈 기입장 작성을 통한 예산 계획 수립, 신용관리의 중요성, 주택청약종합저축 소개 등을 설명했다.
이어 금융 사기 종류 및 피해 현황, 보이스피싱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처법 등 교육도 진행됐다.
특히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등을 보유한 OK저축은행 내부 전문가가 교육 과정에 활용되는 교재를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제작했다. 또한 교육 종료 후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이를 교육에 반영하는 등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1사1교 금융 교육은 정규 교과 과정에서 배울 수 없지만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꿈나무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3대 저축은행, ‘예금·대출금리’↓…“중금리 시장 공략”
- [SR경제&라이프] 저축은행 '역발상…“예·적금 ‘금리인상’ 러시”
- [SR유통] 달콤커피, 로봇카페 ‘비트’ 멤버십 회원 10만 돌파
- [SR경제&라이프] OK저축은행, 퇴직연금 잔액 1조 돌파
- [SR경제&라이프] 프랜차이즈 업계 '시간 절약' 타임테크 서비스로 소비자 공략
- [SR경제&라이프] OK·웰컴저축, 상반된 실적 '눈길'
- [SR경제&라이프] 카페의 '변신'···고객 맞춤형 특화 매장으로 차별화
- [SR경제&라이프] 유통업계, 푸드테크로 ‘오피스 상권’ 공략
- [SR경제&라이프] LG유플러스, ‘U+골프’에 실시간 채팅기능 추가
- 최고금리 27.9% 초과 대출 약 75%, 상위 6개 저축은행에 집중
- [SR경제&라이프] 하반기 금융기관·공기업 780명 채용 전망
- [SR경제&라이프] 저축은행 모바일 언택트영업 사활…‘플랫폼’ 개발 박차
- [SR사회공헌] OK금융, 수해 복구 5500만 원 성금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