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KB금융그룹

- 새해 경영전략 키워드로 ‘L.E.A.D 2020’ 제시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새해 들어 경영환경이 녹록치 않을 것임을 강조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2일 윤종규 회장은 신년사에서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윤 회장은 2020년 그룹의 경영전략 키워드로 ‘리드(L.E.A.D) 2020’ 제시했다.

그가 제시한 경영전략은 ▲그룹 핵심경쟁력 강화(Level up the core) ▲사업영역 확장(Expansion)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 구현(Active&creative KB) ▲고객중심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customer centric) 등 네 가지다.

신년사를 통해 윤종규 회장은 “어렵고 힘든 때가 되면 진정한 가치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중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담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전했다.

이날 윤 회장은 새해 첫 행보로 비대면 고객을 위한 고객접점 최전선에서 KB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는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의 콜센터를 찾아 800여명 직원들과 악수를 나누며 새해 덕담과 함께 직원들의 노고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은 “고객 중심 경영이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KB의 목소리를 전하는 동시에 KB에게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주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