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 보상 과정, 실시간으로 안내
- 모바일을 통한 보상 서류 전자서명 및 발급 가능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모바일 링크를 통해 자사 앱 또는 홈페이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스마트링크 서비스는 회사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기존에는 고객들이 필요할 때 직접 전화를 하거나 사람을 만나 처리하던 업무들을 모바일을 활용해 별도의 검색 없이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자동차 사고로 인해 보상을 받는 고객들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안내를 받고, 직접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스마트링크 서비스로 회사가 전달하는 다양한 알림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보상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동의, 전자서명을 통한 합의서 작성, 상해보험 청구서류 발급 등의 업무처리도 스마트링크로 손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우수정비업체 안내, 자동차 보상 상식 컨텐츠, 보상 처리 절차 안내 컨텐츠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삼성화재 홈페이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바일 안내장 등 링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고객에게 더 큰 만족과 더 나은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숨은 금융자산 찾기 캠페인 실시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국내 보험업계 최초 1000만 고객 달성
- [SR경제&라이프] "펫보험 만나보세요"…삼성화재 '2019 케이펫페어’ 참가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교통사고 보상팀 운영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다이렉트어린이보험, 맘앤베이비엑스포 참가
- [SR포커스] 손보업계, ‘장기보험’ 손해율 악화…과당경쟁서 인수심사 강화 ‘선회’
- [SR포커스] 삼성화재, 올해 3분기 운용자산이익…손보업계 ‘최저’ 눈길
- [SR경제&라이프] 손보업계, 내년 초 ‘디지털보험사’ 출범…캐롯과 카카오삼성
- [SR공정운영] 삼성화재, 전속설계사에 ‘삼성카드’ 영업지시…일감몰아주기 논란
- [SR경제&라이프] 삼성화재, 건강증진형 서비스 '애니핏' 이벤트 실시
- [인사] 삼성화재 정기 임원 인사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