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상품회 전경 ⓒ삼성물산
▲래미안 상품회 전경 ⓒ삼성물산

- 밀레니얼 세대 라이프스타일 반영···선택 옵션 다양화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 이영호)은 지난 19일 래미안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Next Raemian Life’ 콘셉트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서 열린 이번 상품회에는 래미안 고객들과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약 250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준식 베리준오 대표 디자이너, 김명석 삼성물산 상품디자인그룹 상무가 주제발표자로 나서 래미안 미래상품 기획, 고객이 원하는 요구를 반영한 래미안의 미래상품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Next Raemian Life’ 콘셉트는 차세대 고객층인 밀레니얼 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택상품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개인 취향과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최적화된 IoT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기본 바닥재·아트월·가구 도어 색상, 도어 개폐방식 등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늘리기로 했다. 

상품회 현장에는 VR 기기를 통해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단위세대 상품과 옵션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단지 입구에는 웰컴 라운지와 카페 등이 들어서고 조식·중식 서비스가 가능한 식당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접목된 실내체육관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을 위한 펫-케어 서비스 및 실버세대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등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도 확대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IoT 홈랩과 그린에너지 홈랩을 리뉴얼하면서 명칭을 ‘래미안 홈랩(RAEMIAN HomeLab)’으로 통일하고 각 공간의 명칭을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그린 라이프(Green Life)로 변경했다.

새로 리뉴얼한 그린 라이프관에는 조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거실·주방과 공간의 가변성을 강조한 슬라이딩 도어, 침실 한 개당 욕실 한 개를 배치하는 원 룸 원 배쓰(1 Room 1 Bath), 조리공간은 최소화하고 식사공간은 늘린 주방 형태인 컴팩트 키친과 와이드 다이닝 등 미래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평면을 구현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상품회를 통해 밝힌 Next Raemian Life 상품은 내년에 분양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며,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