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 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 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0여개의 우수 기업이 참여하는 ‘2019 KB굿잡 부산 잡 페스티벌’을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시작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 수가 28만9,000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이번으로 16회째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총 2,7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굿잡’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인원은 1만4,000여명이다.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는 지난 2016년에 이어 이번 행사를 두 번째로 공동 주최했다. 구인 기업 모집 단계부터 부산광역시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활성화해 시 추천 우수기업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한국무역협회 등에 소속된 우수 회원사, 대기업 협력사 등 200여개 구인 기업이 참가했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 혜택도 있다.

또한 구직자들의 면접 활성화 지원을 위해 면접지원금 1만원 쿠폰을 총 3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오거돈 부산광역시장, 허인 KB국민은행장,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청 교육감,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성공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