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 중소기업 CEO 및 후계자 50여명 참석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8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KB 우수기업 초청 가업승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가업승계를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진행 중 인 중소기업 CEO 및 후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구체적으로 2세 경영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이 가업승계 시 발생할 수 있는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공유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한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저자로 잘 알려진 홍춘욱 EAR리서치 소장이 강사로 나서 내년도 경제 전망을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월 가업 승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KB가업승계신탁’ 상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상속–증여–세무관련 상담 등 다양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가업승계를 돕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업승계 시 발생하는 상속세 부담 등 다양한 세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원활한 가업승계전략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