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21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 상품 및 프로세스 개편 추진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10.01 16:47:30
  • 댓글 0

- 고객중심 상품 라인업 및 사전 심의 강화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일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금융투자상품 판매 및 서비스 체계를 전면 개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판매 상품을 선정하는 상품위원회 심의절차를 강화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상품전문가, 부동산전문가, 금융시장전문가, 소비자보호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상품위원회가 판매할 상품을 심의한다.

심의 단계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상품위원회 심의 전 단계에서 철저한 사전 검토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심의절차를 3단계에서 4단계로 확대한다. 은행 내 투자상품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사전협의체를 신설해 투자상품 판매 리스크를 더욱 세밀하게 살펴볼 계획이다.

◆ 고객 중심 상품 라인업으로 안정적 상품 판매

또한 고객 자산관리 관점의 안정적인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변동성이 커진 최근 금융시장 환경과 안전자산을 선호하는 은행 고객의 특성을 반영하여 위험이 크지 않은 채권형이나 혼합형 상품, 포트폴리오 중심의 상품판매를 확대한다.

이를 위해 투자대상 자산별 특성 및 투자위험을 고려한 상품판매 가이드라인을 수립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포트폴리오 관점의 고객 자산관리를 위해 종합고객수익률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등 고객 수익률 중심의 자산관리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 고객 수익률 중심으로 영업점 평가체계 개선 추진

고객 자산관리 중심의 상품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영업점 평가체계 개선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수익성보다는 고객 수익률과 자산관리 중심의 평가 체계를 더욱 강화해 고객의 자산과 은행이 같이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투자 수익률과 자산이 증가함으로써 은행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