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0.22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KB국민은행-신복위-우체국, 공익보험 무료가입 협약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10.11 15:36:42
  • 댓글 0
▲KB국민은행은 11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신용회복위원회 및 우정사업본부 서울중앙우체국과 공익보험 무료가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김중식 신용회복위원회 사무국장, 정현철 우정사업본부 서울중앙우체국장, 윤여운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 본부장.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총 5,000만 원 신복위에 기부

- 신복위, 5,000명에 '공익보험' 지원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1일 서울 중구 소재 서울중앙우체국에서 신용회복위원회(사무국장 김중식, 이하 신복위) 및 우정사업본부 서울중앙우체국(국장 정현철, 이하 우체국)과 신용회복중인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공익보험 무료가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총 5,000만 원을 신용회복위원회에 기부하고, 신복위는 이를 활용해 신용회복지원중인 대상자 약 5,000명에게 우체국의 공익보험인 ‘만원의 행복’ 무료 가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보험가입자는 별도의 부담금 없이 각종 재해 사고 발생 시 보험금(재해사망금 2,000만 원, 재해입원금 1일 1만 원, 수술비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우체국은 보험가입 및 운영, 추가보험료를 부담하며, 만기 시 보험가입자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납입보험료(1만 원 또는 3만 원)을 가입자에게 지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부금 전달이 신용회복지원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에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