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상태 추가로 고지 시 보험료 최대 26% 할인
[SRT(에스알 타임스) 문재호 기자] 삼성화재는 24일 건강보험 가입 시 고객의 건강상태를 보다 세분화해 반영함으로써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은 일반적인 보험 가입 시 요구되는 최근 5년간의 건강 알릴 사항에 더해, 고객이 원하는 경우 6년에서 최대 10년까지의 추가 사항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다.
입원과 수술이 없는 고지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 할인 폭이 커지며, 성별·나이·고지 기간에 따라 일반고지형 대비 최대 26%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다양한 플랜에도 건강고지형 가입이 적용된다. 1·2·3인실 입원비 플랜이나 365일 간병비 플랜 등 실질적인 보장을 중점적으로 원하는 고객들은 본인이 건강했던 기간을 고지함으로써 합리적인 보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100세만기 비갱신형 건강보험 가입시 10년간 입원 수술 이력이 없다고 고지할 경우 가장 큰 폭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건강고지형 가입방법은 건강한 고객들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합리적인 보험료와 맞춤형 플랜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英자산운용사 슈로더, 삼성화재 지분 5.04% 확보
- 요양병원서 보험 판매 허용…삼성생명 수혜 입나?
- [2025국감] 이찬진 금감원장 “삼성생명 일탈회계, 국제기준 맞춰 정립할 것”
- “레드오션 내수 한계 넘어라”…삼성화재·한화생명, 동남아·미주 ‘정조준’
- 보험사 3분기 실적 뒷걸음질…시장 포화·車보험 손해율 증가 영향
- 車보험사기 막겠다던 법안 백지화?…손보업계 ‘허탈’
- 삼성화재, 유튜브 숏폼 콘텐츠 15편 조회수 300만 돌파
- 삼성화재, '보험 쿠폰' 서비스 신설..."기업이 고객에 선물"
- 삼성화재, 남성암 1위 전립선암 환자 매년 13.6%씩 증가
- 삼성화재, 3분기 순익 5385억…전년比 2.9%↓
- [리더십 리포트] 투자익으로 버틴 실적…이문화號 삼성화재 ‘車보험 부진’ 해법 찾을까
- 삼성화재, 암뇌심 케어플러스 서비스 출시
- 삼성화재, '보험금 청구 외국어 서비스' 개시
키워드
#삼성화재
문재호 기자
jomooner@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