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이 '2022년 ESG 리포트'를 살펴보는 모습.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직원들이 '2022년 ESG 리포트'를 살펴보는 모습. ⓒSK이노베이션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SK이노베이션은 '2022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20년부터 기존 지속가능보고서를 ESG 리포트로 확대∙발간해, 주요 투자자, ESG 평가기관, 시민단체 등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ESG 리포트를 개선시켜왔다.

올해 리포트는 ▲연간 단위 목표 및 실적 추가 ▲글로벌 공시 기준 선제 적용 ▲ESG 데이터 추적 가능성 및 투명성 제고 측면에서 고도화했으며, ESG 경영 정보 공개 범위를 확대하고 공시 데이터 검증을 강화해 신뢰성을 높였다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국제 지속가능보고 표준인 ‘GRI 2021’의 개정사항 및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지속가능 회계기준 위원회(SASB) 등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협력사 임직원과 해외 사업장 구성원까지 포함한 인권 실사 결과 등을 담은 인권경영보고서도 함께 발간했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은 협력사 임직원과 해외 사업장 구성원까지 포함한 인권 실사 및 국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시행한 다양성과 포용성 교육 결과 등을 담은 인권경여보고서도 발간했다.

우상훈 SK이노베이션 ESG추진담당은 "앞으로도 ESG 경영 내재화 및 파이낸셜스토리 추진 성과를 ESG 리포트와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해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