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국가보훈처와 함께 실시한 '알로하독립RUN – 당연하지 않은 일상(이하 알로하독립RUN)' 캠페인을 통해 국내 광고제인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디지털 광고시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발맞춰 2020년 신설됐다. 알로하독립RUN은 창의성, 작품 완성도, 브랜드 관련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반영적 표현성 등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됐다는 것이 LG유플러스 측의 설명이다.

알로하독립RUN은 하와이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의 발자취를 느껴볼 수 있는 게임형 콘텐츠로, LG유플러스가 매년 8월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며 진행하는 SNS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참가자가 광복이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사탕수수밭을 헤쳐 나가며 하와이 구국운동 단체들의 활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게임 참가자 1인당 815원의 기부금을 적립, 게임 출시 일주일 만에 5,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으는 성과를 기록했으며 조성된 기부금을 국가보훈처와 함께 하와이 독립운동가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LG유플러스의 광복절 캠페인이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사회적 가치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거운 디지털 경험을 주고, 사회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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