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유플러스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노래 ‘무너송 2탄’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8월 공개된 무너송 2탄 뮤직비디오는 밝은 멜로디와 ‘무너 지지 않아’ 등 희망을 담아 만든 가사가 특징으로, 약 2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했다. 작년에 제작된 무너송 1탄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청각장애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와 종합광고기업 펜타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사랑의달팽이 소속 전문 수어 통역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다. 향후에도 CM송 기반 광고캠페인 영상 등 청각장애인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실제 영상을 시청한 고객에게서 ‘수어로 하니까 의미도 있고 귀엽다’, ‘무너 진짜 너무 귀엽고, 수어 해주시는 분도 너무 귀엽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수어 버전 영상은 LG유플러스, 사랑의달팽이, 펜타클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13년간 LG유플러스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SNS와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매월 장학기금을 적립하고, 5년 뒤 장학금을 제공하는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 ‘두드림 U+요술통장’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최근 젊은 층에게 사랑을 받아온 무너송 2탄을 수어 버전으로 만들어 청각장애인 고객들도 쉽게 보고 희망 메세지를 전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표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LG유플러스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통신IT] LG유플러스, 양자내성암호로 CCTV 보안 강화
- [SR통신IT] 통신 3사, '마이데이터' 서비스 본격화
- [기자수첩] 망 사용료 갈등 심화…정부가 교통정리 나서야
- [SR자동차] 'LG카' 출시될까?…"가능성 충분"
- [SR통신IT] LG유플러스, 규제자유특구 신사업 육성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맞손
- [2022국감]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국감…관전 포인트는
- [SR통신IT] LG유플러스, 양자암호 기술 적용한 'eSIM' 개발
- [SR산업] "400조 메타버스 시장 선점하라"...공략 나선 국내기업
- [SR통신IT] 듀얼번호 요금제 먼저 내놓은 KT…SKT·LG유플러스는 '정중동'
- [SR통신IT] 통신 3사, 중간요금제 출시에도 선택지 좁아…"더 다양한 요금제 나와야"
- [SR통신IT] KT·LG유플러스, ‘V컬러링’ 요금제 개편
- [SR통신IT] LG유플러스, 건강기능 판매 데이터 공개…홍삼 1등
- [SR통신IT] LG유플러스, 농어촌 공동망 지역에 100㎒ 서비스 개시
- [SR통신IT] LG유플러스, 영업이익 2851억…전년비 3% 성장
- [SR통신IT] 통신3사, 5G·탈통신 호재에 영업익 1조2000억
- [SR통신IT] LG유플러스, 설비 모니터링 솔루션으로 공장 생산성 높인다
- [SR통신IT]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 3.7㎓ 주파수 추가 할당 반대
- [SR통신IT] LG유플러스, 세종시 버스정류장에 AR버스정류장 구축한다
- [SR통신IT] LG유플러스, 알로하독립RUN 캠페인으로 대한민국광고대상서 '금상'
- [SR통신IT] LGU+, 반려동물 용품 쿠폰·적립금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