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뉴스화면 캡처
ⓒSBS뉴스화면 캡처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30일 간편결제 수수료를 두고 시장 참여자의 자율 결정 사안으로, 직접 개입할 의사가 없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빅테크·핀테크 최고경영자’ 간담회에서 “금융감독원은 간편결제 수수료에 대해 공시방안을 추진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는 이승건 토스 대표,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 정현경 뮤직카우 대표, 김정은 스몰티켓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 원장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상생할 수 있도록 금융플랫폼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해달라”며 “플랫폼 수수료는 그간 국회 등 사회 여러 방면에서 문제 제기가 있어 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소비자의 이익을 최우선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자기 검증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플랫폼에 대한 보안도 강조했다. 그는 “고객 정보가 집중되는 만큼 정보 보호, 사이버보안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단 한 번의 정보 유출 사고로도 국민들의 신뢰는 멀어질 것이고, 정보 동의 철회권도 쉽게 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부연했다.

마지막으로 “금감원 핀테크 현장자문단은 핀테크지원센터와 공조를 통해 원스톱 인큐베이팅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