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산업과 대한화섬 사원·대리급 젊은 세대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직원들이 폐플라스틱에서 친환경 소재로 만든 프로스포츠 유니폼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태광산업
▲태광산업과 대한화섬 사원·대리급 젊은 세대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직원들이 폐플라스틱에서 친환경 소재로 만든 프로스포츠 유니폼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태광산업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중 하나로 친환경 제품 개발과 마케팅 부문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태광산업·대한화섬은 리사이클 원사를 생산 및 개발하고 있으며, 리사이클 섬유 상용화에 성공한 이후 판매 실적이 전년 상반기 대비 197% 판매 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에이스포라-에코(ACEPORA®-ECO)는 친환경 공정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해 지난 2020년부터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여자프로배구단 선수들이 직접 착용을 하고 있다.

아울러 폐어망을 이용한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 및 생분해성 섬유 개발을 위해 관련 연구소 및 협력업체와 개발 클러스터를 형성해 국책과제 연구 개발을 수행 중이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친환경 마케팅과 캠페인 활동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울산항만공사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울산항만공사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리사이클한 원사로 만든 작업복을 태광산업과 대한화섬 울산공장 근로자들에게 지급했고, SSG랜더스 프로야구단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인천 문학구장에서 수거된 폐페트병을 리사이클한 원사로 친환경 유니폼을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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