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과 협업 통해 '틈새 매운맛' 공략 나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푸드는 식음료 컨설팅 플랫폼 '위쿡'과 간편식 전문 스타트업 '미음미음프로젝트'와 협업해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자사의 Chefood와 콜라보를 진행한 '맵데이'가 위쿡의 서비스를 통해 창업한 미음미음프로젝트의 대표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미음미음프로젝트는 지난 2020년 위쿡 공유주방에서 배달야식 전문점으로 창업 후, 위쿡과 공동으로 맵데이 브랜드를 출시 및 운영하고 있다.
롯데푸드 측은 맵데이가 매운 간편식의 대명사로 MZ세대의 입소문을 타고 있어, 롯데푸드의 간편식 생산 노하우와 트렌드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 만나 '매운맛 틈새 시장'을 공략할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hefood X 맵데이 부산식 한입 가래 떠뽀끼는 집에서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부산식 떡볶이 간편식으로, 부산의 유명 떡볶이 맛집들에서 영감을 받은 소스를 맵데이 특유의 매운맛으로 재해석했다.
또 롯데푸드의 냉동간편식 제조 기술을 살려 영하 40℃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해 쫄깃한 떡볶이의 식감을 살렸으며, 특히 포장 용기를 뜯지 않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돌리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위쿡과의 협업을 통해 최근 인기있는 메뉴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었다”며 “스타트업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늘려가며 사업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밀키트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밀키트 전문 제조 스타트업 ‘푸드어셈블’에 6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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