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BGF리테일

[SRT(에스알 타임스) 전근홍 기자] BGF리테일은 인기 웹예능 '워크맨',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와 손잡고 수제맥주 '노동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어메이징브루잉과 워크맨은 지난 1월 장성규, 오마이걸 효정, 김기리가 출연한 '워크맨 ? 수제맥주 공장 알바편'에서 인연을 맺었다. 해당 콘텐츠가 조회수 233만 뷰를 돌파할 만큼 큰 호응을 얻자 양사는 주요 구독자층이자 소비자층인 2030세대를 타깃으로 '노동주'를 공동 기획했다.

노동주는 퇴근 후 지친 직장인들이 시원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필스너 맥주로 청량한 황금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필스너 맥아를 사용해 고소한 맛, 단 맛이 함께 감돌고 페일라거에 비해 깊은 풍미와 씁쓸한 맛이 난다. 감미료와 착향료를 전혀 넣지 않고 유럽산 노블 홉을 사용해 꽃향과 허브향을 느낄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워크맨의 정체성을 담았다. 웹예능 워크맨의 시각 디자이너가 맥주캔 디자인에 참여했으며 패키지 뒷면에는 QR코드를 삽입해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유튜브 워크맨 채널로 연동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