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에 수정 된 게시글 모습.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19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에 수정 된 게시글 모습.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SNS에 美 아프가니스탄 철수 기사 공유

- 논란 커지자 “협정을 믿지 말자”로 게시글 수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미국의 아프가니스탄 철수를 우회적으로 비판해 눈길을 끌었다. 정 부회장이 그동안 정치적인 현안에 말을 아껴왔던 것과는 다소 다른 행보다.

정 부회장은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협정은 역사적으로 지켜진 사례가 거의 없다. 협정을 철석같이 믿는 바보들이 아직 있다"라는 글과 함께 신문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정 부회장이 지목한 기사는 지난해 2월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탈레반과 맺은 평화협정의 '미군 철수' 조항으로 인해 최근 아프간을 탈레반에게 통째로 내주는 결과를 초래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와 관련, ‘미-탈레반 평화협정’은 오는 9월 11일까지 아프간 내 미군 철수를 전제로 아프간 무장조직이 동맹국을 공격하는 무대가 되지 않도록 약속한 것이 골자다. 체결 당시 미국의 테러 억제 노력이 허사로 돌아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 바 있다.

특히 해당 기사가 북한과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 추진하고 있는 현 정부를 함께 언급한 만큼 정 부회장이 이번 게시글을 통해 자신의 정치적 소신을 드러낸 것 아니냐는 추측도 나온다.

이에 정 부회장의 게시글을 두고 누리꾼 사이에서는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게시글에는 “개념 있는 경영인이다”, "당당히 소신을 밝히는 것도 표현의 자유다" 등 의견과 “상당히 정치적 발언으로 비춰진다”, "이제 경영인이 정치도 이야기하느냐"는 상반된 댓글이 올라오고 있다.

게시글이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하면서 논란이 커지자 정 부회장은 '바보들'과 같은 비속어 표현을 일부 수정했다. 기존 게시 글은 현재 '휴지가 안 된 평화협정은 없었다 협정은 역사적으로 지켜진 사례가 거의 없다. 협정을 믿지 말자 (수정요구로 글 수정했음)'으로 수정한 상태다.

앞서 정 부회장은 '미안하다 고맙다' 문구 논란 이후 "우리 홍보실장이 오해받을 일 하지 말란다"는 글과 함께 논란이 될 만한 발언을 자제하겠다는 의지를 우회적으로 내비치기도 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