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쳐

 

- 시진핑 얼굴 나온 기사 올리며 "멸공" 강조

[SRT(에스알 타임스) 윤중현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중국 공산당과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의 글을 SNS에 연이어 올리며 주목 받고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 6일 오후 11시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국이 안하무인인 중국에 항의 한 번 못한다’는 제목으로 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의 기사 캡처 화면을 올렸다.

이 기사에는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얼굴이 나온다. 정 부회장은 게시물 태그로 ‘#멸공 #승공통일 #반공방첩 #대한민국이여 영원하라 #이것도 지워라 #대한민국은 대국이다 #이것도 폭력조장이냐’를 직접 달았다.

정 부회장은 앞서 '공산당이 싫다'는 취지의 글을 여러 번 올렸으나 이처럼 자신의 뜻을 직접적으로 밝힌 적은 처음이다.

그러나 정 부회장이 이런 내용의 글을 올리는 배경에 대해서 '공산당이 싫다'는 반복된 게시물 외에 뚜렷한 이유는 알려진 바 없다.

정 부회장은 지난 5일 인스타그램에 올린 ‘난 공산주의가 싫다’는 게시글이 ‘신체적 폭력 및 선동에 관한 가이드라인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삭제되자 최근 비슷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 올리고 있다.

일각에서는 정 부회장이 공산당과 관련된 글을 올릴 때마다 신세계그룹의 중국 사업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계열사 중 정 부회장의 동생(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이 이끄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사업이 중국에 진출해 있고 신세계면세점 역시 중국인들의 구매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정 부회장이 이끄는 이마트는 1997년 중국에 진출했지만 실적 부진 등으로 2017년 중국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