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보드·마우스·헤드셋 등 게이밍기어 제품 국내 유통 및 판매, A/S 시작

[SRT(에스알 타임스) 김두탁 기자] 게이밍기어 전문기업 앱코가 IT 인프라 유통 및 서비스 전문기업 SK네트웍스서비스와 공식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네트웍스서비스는 앱코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게이밍기어 제품의 국내 유통 및 판매, A/S를 시작한다. 전국적으로 구축한 IT 유통망과 50개 A/S 센터를 활용해 게이밍기어 제품에 대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판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8월 중순부터 앱코의 키보드 3종, 마우스 6종, 헤드셋 11종 공급을 시작하며, 향후 게이밍 의자를 비롯해 판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체 IT 유통망과 더불어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할 예정이다.

앱코 관계자는 “양사가 B2C 사업에 대한 공통적인 확대 계획을 갖고 있어 우수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앱코는 2001년 설립된 게이밍기어 전문기업으로, 국내 게이밍기어 시장에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의 제품으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주력사업인 게이밍기어 사업과 더불어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오엘라(OHELLA)’라는 자체 브랜드로 생활가전 사업에도 진출했다.

▲앱코(왼쪽), SK네트웍스서비스 기업 로고. ⓒ각 사
▲앱코(왼쪽), SK네트웍스서비스 기업 로고. ⓒ각 사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