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9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건설·부동산
[SR건설부동산] 중흥건설, 대우건설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1.07.05 15:47:41
  • 댓글 0
ⓒ대우건설

- 중흥건설, 대우건설 인수시 단숨에 10대 건설사 등극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대우건설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중흥건설이 선정됐다. 중흥건설은 대우건설 인수시 단숨에 10대 건설사에 진입하게 된다.

5일 대우건설 최대주주인 KDB인베스트먼트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중흥 컨소시엄을 대우건설 매각 우선협상 대상자로 지정했다고 발표했다. 중흥건설은 경쟁자였던 DS네트웍스 컨소시엄(스카이레이크·DS네트웍스)를 제치고 대우건설 인수전에서 승리했다. DS네트웍스 컨소시엄은 예비 대상자로 지정됐다.

KDB인베스트먼트 측은 “매각 대금, 거래의 신속·확실성, 대우건설의 성장과 안정적 경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2017년 대우건설의 매각 실패와 이후 비공식적으로 인수를 타진했던 많은 국내외 투자자들의 사례를 감안해 대우건설 M&A의 일차적 목표를 투자자들의 진정성을 최대한 확인하고 대우건설의 영업과 임직원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부 매각 절차를 설계함에 있어 매각 대금 극대화, 거래종결의 확실성, 신속한 거래완료, 공정한 절차 진행의 원칙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5일 대우건설 본입찰에선 중흥건설이 2조3,000억원, DS네트웍스가 1조8,000억원의 인수가를 제출한 바 있다. 그러나 인수가격 차이가 크다는 이유로 재입찰이 진행됐다. 인수가격이 높게 제시돼 재입찰을 진행하는 이례적인 경우에 일각에선 공정성이 결여됐다는 비판도 있다.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