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1.28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새상품 산업
[SR새상품] LG전자, 최적의 조리법 찾아주는 ‘디오스 광파오븐’ 제품군 확대
  • 김수민 기자
  • 승인 2020.09.27 11:14:36
  • 댓글 0
▲LG전자가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는 ‘디오스 광파오븐’ 제품군을 확대한다. 모델들이 39L 용량 신제품(모델명: ML39PTW)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 28일 ‘인공지능쿡’ 기능 구현하는 신제품 선봬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전자가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주는 ‘디오스 광파오븐’ 제품군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지난해 32리터 용량 광파오븐에 인공지능쿡 기능을 처음 도입한 데 이어 28일 출시하는 39리터 용량 신제품(모델명: ML39PTW)에도 같은 기능을 적용했다. 인공지능쿡을 사용해본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져 이 기능이 가능한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고객은 와이파이(Wi-Fi)를 탑재한 광파오븐과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을 연동시키면 인공지능쿡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식의 바코드를 찍으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최적의 조리법을 찾아준다.

예를 들어 고객이 씽큐 앱의 카메라로 풀무원식품 간편식의 포장지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한 후 스마트폰 화면의 ‘오븐으로 전송’ 버튼을 누르면 조리 시간, 조리 온도 등의 정보가 클라우드 서버에서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전송된다. 이어 광파오븐에 간편식을 넣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간편식을 조리한다.

인공지능쿡이 가능한 풀무원식품의 간편식은 현재 총 30종이며 LG 씽큐 앱에 있는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인공지능쿡이 가능한 간편식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은 기존 디오스 광파오븐의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그대로 계승했다. 빛을 열원으로 사용하면서 여러 방향에서 열풍을 내보내는 광파듀얼히터는 음식을 골고루 익혀준다.

이수용 세종대학교 식품공학과 교수 연구팀이 실험한 결과 디오스 광파오븐(모델명: ML32PW)으로 조리한 얇은피 만두와 브리또가 LG 디오스 전자레인지로 조리한 경우에 비해 각각 약 3배, 약 2배 바삭했다. 또 각각 13%, 8.8% 더 노릇하게 구워져 식감을 더했다.

또 광파오븐은 오븐, 에어프라이,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등 7가지 조리기기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고객은 이 제품 하나만 있으면 다른 조리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어 주방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광파오븐의 향균 이지클린 코팅도 장점이다. 광파오븐의 안쪽 벽면에는 기름때가 잘 스며들지 않도록 촘촘한 코팅이 적용돼 얼룩제거는 물론 유해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미국 시험기관인 SGS-IBR Laboratories의 시험 결과 이 코팅소재가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의 번식을 99.99% 막았다.

신제품의 색상은 블랙 스테인리스, 스테인리스, 화이트 등 5가지이며 가격은 색상에 따라 40만9,000~55만9,000원이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더 많은 고객이 인공지능쿡 기능이 가능한 디오스 광파오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SR통신IT] AI 원팀 서밋 2020 개최…‘코로나19 대응 및 AI 혁신 방안’ 논의 icon[SR새상품]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 전용 신제품 출시 icon[SR새상품] LG전자, 실속형 ‘K 시리즈’ 스마트폰 3종 출시 icon[SR통신IT] LG전자, 미래 자동차 인테리어 콘셉트 공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생활가전, 美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icon[SR포커스] 수차례 수정한 LG전자 MC ‘투트랙’, 이번엔 성공하나 icon[SR CEO] 구광모 LG 회장, “지금이 바뀌어야 할 변곡점” icon[SR경제&라이프] 하나은행, ‘집콕 하나 챌린지’ 이벤트 진행 icon[추석 기획] “추석에 뭐하지?”…이통3사 3色 클라우드 게임 ‘눈길’ icon[추석 기사] [SR통신IT] 삼성·LG·애플, 스마트폰 ‘가을 대전’ 열린다 icon[SR경제&라이프] “더 단순하게, 더 정확하게”…웨이브, 출범 1주년 성과 발표 icon[SR통신IT] 웨이브 1주년 성과발표…넷플릭스 대항마 될까 icon[SR통신IT] 5G 안터지는 이유 있다…“실내 기지국 0개인 시·도 다수” icon[SR공정운영] 한화 3세 김동관, 한화솔루션 대표이사 사장 승진 icon[인사] 한화그룹 icon[SR새상품]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LG 힐링미’ 신제품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울트라기어’ 앞세워 게이밍 모니터 수요 공략 icon[SR새상품] LG전자, 12kg 용량 ‘트롬 세탁기 씽큐’ 출시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테헤란로에 OLED TV 초대형 옥외 광고 설치 iconLG전자, 3분기 영업익 9,590억…전년比 22.7%↑ icon[SR경제&라이프] LG전자, 日서 디자인 경쟁력 인정받았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