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 MS와 협업해 인기작 다량 보유

- KT, 연말까지 4,950원의 저렴한 가경 강점

- LGU+, 300여 종의 최대 콘텐츠 보유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추석 연휴 명절 대이동이 최소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언택트 추석’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이동통신3사의 클라우드 게임을 소개한다. 최근 SK텔레콤까지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풍성한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레전드 임요환(오른쪽)과 유명 게임 유튜버 G식백과가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 게임 레전드 임요환(오른쪽)과 유명 게임 유튜버 G식백과가 SKT 5GX 클라우드 게임을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지난 16일부터 1년 여간 베타 서비스를 해왔던 ‘5GX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상용 서비스로 전환했다. 월 이용요금은 1만6,700원이다.

5GX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게임인 엑스박스에서 검증된 대작 흥행 게임부터 인디게임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다. 전세계 미국 독일 프랑스 캐나다 등 총 22개국에서 동시에 출시됐으며, 아시아에선 한국이 유일하다.

이용자들은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포르자 호라이즌4’, ‘검은 사막’, ‘기어스5’, ‘오리와 도깨비불’, ‘헤일로 5: 가디언스’ 등 100여종 게임을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에 가입하면 즐길 수 있다. 향후  EA플레이 게임들과 스테이트 어브 디케이 3, 에버와일드, 페이블 등 MS가 직접 제작하는 신규게임도 모바일에서 동시에 공개할 계획이다.

요금제로는 1만6,700원의 기본 요금제와 2만2,000원에 컨트롤러를 12개월 할부 형태로 제공하는 ‘게임패스 얼티밋 컨트롤러팩’ 서비스가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11월부터  엑스박스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 이용권을 월정액 형태로 이용할 있는 ‘XAA(XBOX All Access)’ 프로그램도 아시아 최초로 내놓는다. ‘엑스박스 시리즈 S’는 월 2만9,900원,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월 3만 9,900원을 내면 엑스박스 신형 콘솔과 클라우드 게임 이용권이 제공되며, 24개월 약정기간이 끝나면 콘솔은 유저 소유가 된다.

▲KT 모델들이 14일부터 통신사에 관계 없이 110종의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KT 모델들이 14일부터 통신사에 관계 없이 110종의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소개하고 있다. ⓒKT

KT는 지난 14일부터 자사의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타 통신사 고객에게 개방했다. 게임박스는 연말까지 월 4,950원(정식요금 9,900원)의 이용료만 내면 110여종의 게임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는 타 통신사 오픈을 기념해 신규 게임을 추가 론칭한다. 세계 최대 게임쇼 E3에서 최고 레이싱 게임으로 선정된 WRC8, SF 배경의 초고화질 액션 게임 딜리버 어스 더 문, 디아블로3를 잇는 대작 게임 빅터 브랜 오버킬 에디션, 저격 게임계의 스테디셀러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콘트랙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크룩즈, 인디·고전 게임 에보랜드, 라이덴3 등이다. KT는 연말까지 약 200여 종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KT는 월정액 가입자를 대상으로 게임패드를 제공하는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게임박스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1,500명을 추첨해 게임박스 특화 게임패드인 샥스 S5를 증정하며, 게임박스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또한, 15일 오후 5시부터 ‘5시 핫딜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박스 월정액 가입자 300명에게 샥스 S2 게임패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KT Shop 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하며, 모든 응모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쇼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엔비디아와 협력해 지난해 ‘지포스나우’를 출시, 이통3사중 가장 많은 콘텐츠를 보유중이다. 지포스나우를 이용하면, PC·Mac·5G스마트폰, IPTV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300여종의 게임이 지원되고 있으며, 7월말부터는 전 세계 1,700만 게이머가 선택한 글로벌 대작 게임 ‘검은사막’도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지포스나우의 무료 상품인 ‘지포스나우 베이직’을 모든 지포스나우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번 플레이 시 최대 1시간의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고 시간이 경과하면 재 접속 후 이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 횟수에 제한은 없다.

‘지포스나우’의 모바일 버전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PC버전은 지포스나우 공식 홈페이지 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