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지원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하이마켓’에서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사회적 기업과 친환경 소셜 벤처기업들의 제품으로 구성한 ‘슬기로운 한가위 선물 기획전’을 내달 2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마켓은 SK이노베이션이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위해 만든 사내 온라인 몰(Online-mall)이다.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시장이 축소되는 등 경영 환경이 어려워진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기업을 지원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려는 목적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판매하는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기업 제품은 ▲오투엠의 산소발생마스크와 비말차단마스크로 구성된 ‘생활 방역 안심 케어 세트’ ▲그레이프랩이 커피숍에서 버려지는 소재를 업사이클링해 노트, 연필, 원두로 재탄생시킨 ‘커피앤슈가(Coffe&Sugar) 세트’ ▲전주비빔빵이 친환경 우리밀과 지역 농산물로 생산한 ‘전주 초코파이 세트’ 및 ‘수제파이 모듬 세트’ ▲우시산이 플라스틱 업사이클링해 만든 장바구니, 친환경 세제/수세미, 대나무 도마로 구성된 ‘친환경 살림살이 세트’ ▲마린이노베이션이 플라스틱으로 고통 받는 해양 동물을위해 해조류 추출물로 만든 ‘달하루 양갱 세트’ 3종 등 8종이다.
이날 오전 기준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구매한 사회적기업과 소셜 벤처기업 제품 매출액은 2,000만원을 넘어섰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사회적 기업 및 친환경 소셜벤처 기업 사회안전망 구축을 비롯해 우리 사회에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R공정운영] LG화학-SK이노, 특허 침해 소송 신경전 ‘치열’
- [SR경제&라이프] SK이노 육성 기업, 현대백화점 ‘그린프렌즈관’ 입점
- [SR경제&라이프] SK에너지, ‘3천 포인트 특권’ 이벤트 진행
- [SR경제&라이프] SK이노 ‘친환경, 잇츠 타임 투 액트' 영상 2천만뷰 돌파
- [SR경제&라이프] SK이노 '친환경, It’s time to Act' 영상 1천만 뷰 돌파
-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2분기 영업손실 4390억원…적자폭 개선
-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It’s time to Act’ 론칭
-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울산CLX, 협력사 구성원 단체보험 패키지 제공
- [SR경제&라이프] 우리금융 손태승 회장, 디지털 혁신 직접 챙긴다
- [SR경제&라이프] “10년간 고소득자 탈루소득 ‘10조’ 육박”
- [SR통신IT] SK하이닉스, AI 전문회사 ‘가우스랩스’ 출범
- [SR CEO] 최태원 SK 회장, “코로나19 환경, 딥체인지 위한 기회”
- [SR사회공헌] 사회적 가치 축제 ‘SOVAC2020’ 성공리에 종료
-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대학생 취업 지원 ‘이노 業(Up) 멘토링’ 성료
- [SR경제&라이프] SK이노베이션, ‘폐플라스틱 쓰레기 자원화 성공
- [SR경제&라이프] SK이노, '안전·충전속도·주행거리' 차세대 배터리 방향성 제시
- [SR경제&라이프] SK이노 후원 ‘그레이트 뮤직 페스티벌' 28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