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주만에...노출 극대화 대신 최소화라는 역발상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7월 말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친환경, It’s time to Act’ 2020년 기업PR캠페인 영상이 3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상은 검은 색 바탕 위로 화면보호기를 연상케 하는 이미지들이 이어지며 검은색의 절전모드 영상이 일반 영상보다 전력 소비량을 3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작됐다.
SK이노베이션은 브랜드의 소통 방식 자체를 친환경으로 가져가는 브랜드 액티비즘(Brand Activism)을 반영한 것이라며, 기업PR캠페인 영상을 보는 것 자체가 친환경 실천의 한 방식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시도에 소비자들이 공감하면서 호평이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상이 올라와 있는 유튜브에서는 ‘조용하지만 묵직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절전모드를 활용한 광고 컨셉이 지금 시대에 잘 맞는다’, ‘생활 속에서의 실천을 생각하게 만든다’ 등 영상 광고를 접한 유튜브 이용자들의 긍적적인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심성욱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는 “절전모드를 활용한 기업PR캠페인은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이러한 브랜드 액티비즘을 통해 브랜드 자체를 소비자들과의 소통창구로 만드는 기업들의 노력이 확대되어 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을 실천하는 잉크절약’이라는 주제의 지면 캠페인도 공개했다. 화려하고 자극적인 그림이나 문구대신 노출을 최소화하면서 잉크를 90%이상 줄이는 친환경을 표현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노출 극대화라는 통상적인 방식 대신, 노출 최소화라는 역발상의 방식으로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은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그만큼 강조되는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은 소비자들의 이 같은 공감대처럼 그린밸런스 2030을 강력하게 실천해 가장 친환경적인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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