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가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수제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흥국화재
▲흥국화재가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수제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흥국화재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흥국화재가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수제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제비누 만들기 봉사활동은 총 100여명의 임직원과 자녀가 함께 자발적으로 신청했다. 제작된 수제비누는 노원구 쪽방촌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이달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임직원의 따뜻한 나눔 실천의 의지로 신청 접수 하루 만에 조기 마감됐다.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 철저한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질병관리본부에 의하면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생활 수칙이다.

특히 ‘비누를 사용한 손씻기’는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물로만 씻는 것보다 감염병 예방의 효과가 높다. 과학적으로도 물비누, 클렌징 폼, 고체 비누 등에는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흥국화재 사회공헌 담당자는 “경제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코로나 19극복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수제 비누가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