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0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코웨이, 정수기 ‘물맛 지수’ 개발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02.17 14:49:25
  • 댓글 0
▲코웨이가 정수기 물맛을 진단할 수 있는 '물맛 지수'를 개발했다. ⓒ코웨이

- 필터 성능과 물맛 관능 평가로 구성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웨이는 업계 처음으로 정수기 물맛을 진단할 수 있는 '물맛 지수(GPT Index, Good water = Pure water +Tasty water)'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코웨이는 제품 종류, 필터 종류, 물 접촉 부품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물맛이 달라진다는 점과 물맛이 정수기 선택의 우선 사항이라는 점을 고객들에게 객관적 수치로 알리기 위해서 '물맛 지수'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가 개발한 물맛 지수는 ‘필터 성능’과 ‘물맛 관능 평가’로 구성된다.

필터 성능은 KC마크와 국제수질협회(WQA, Water Quality Association)의 정수기 품질 인증을 통해 제품에 부여하는 ‘정수성능 인증 평가 지수’를 활용해 점수를 산출한다.

물맛 부문은 코웨이 물맛 연구소에서 1년의 연구 기간을 거쳐 자체 개발했다. 연구에는 소비자 패널 244명과 물 전문가 9명이 참여했다.

강상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연구부문장은 “코웨이는 지난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정수기 물맛 평가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한 물맛 품평회 정수기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물맛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며, “앞으로 코웨이는 물맛 지수를 활용해 더 맛있고,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정수기 제품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