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은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오른쪽)과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사업부문 정석근 책임리더(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오른쪽)과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사업부문 정석근 책임리더(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해상

-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네이버 연계 제공 목적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은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과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사업부문 정석근 책임리더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해상은 자사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 ‘하이헬스챌린지’를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와 연계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OCR기술 기반의 비정형 문서 등 이미지 정보 추출 및 처리 관련 인공지능 R&D 협력 사업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클로바는 인공지능 기술 브랜드를 말한다. 네이버는 AI스피커․앱․지도 등의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챗봇, OCR 등의 AI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특화 솔루션 제공 등 다양한 B2B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정규완 현대해상 디지털전략본부장은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신사업 발굴 및 업무 효율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금융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신설한 전담 부서를 올해 12월엔 본부로 승격해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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