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 IT 시스템 개선 등 경영혁신으로 수익성 개선할 것"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현대상선은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46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765억 원 개선됐다고 14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은 1조4,477억 원으로 전년 동기(1조4,258억 원) 대비 소폭 증가했다.

회사측은 3분기 컨테이너 부문에서 성수기 물동량 확보를 위한 글로벌 선사들의 공급과잉 및 운임 경쟁으로 인해 컨테이너 운임 종합지수(SCFI)가 10%나 하락하면서 시황 회복이 지연됐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SCFI의 10% 하락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은 2분기부터 시행되고 있는 TDR(Tear Down and Redesign: 비용은 줄이고 수익을 늘리기 위한 일련의 작업) 활동 강화의 영향이 크다고 진단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4분기는 컨테이너부문의 계절적 비수기지만, 최근 지연된 성수기 효과 및 2020년 이른 춘절에 대비한 물동량 증가가 예상된다"며 "2020년 초대형 스마트십 인도에 대비해 안정적인 추가 화물 확보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조기 턴어라운드 달성을 위한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 제공, IT 시스템 개선 등 경영혁신을 통한 내부역량 강화와 영업 체질개선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현대상선
ⓒ현대상선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