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8.3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미국 금융당국 내부통제 종합검사 합격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10.06 12:41:08
  • 댓글 0

- 미 융당국이 요구하는 자금세탁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 구축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미국에서 자금세탁 등의 컴플라이언스 및 리스크 관리체계를 현지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으로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현재 우리은행은 미국 현지 법인인 우리아메리카은행을 비롯해 뉴욕지점, L.A지점을 운영 하고 있다. 현지 진출 이후 미국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수준의 내부통제 요건을 갖추기 위해 관련 전산시스템 구축에 대한 투자와 해당분야의 전문인력 채용을 선제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우리은행은 최근 실시된 미국 금융당국의 종합검사를 무난하게 마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내부통제 체계를 견고히 하며 미주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달라스, 시카고, 시애틀, 덴버에 영업점을 신설해 교민을 상대로 영업을 강화하며 영업수익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2018년 7,100만 달러의 영업수익을 달성했으며, 2019년에는 8,100만 달러 상당의 영업수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아메리카은행은 1984년 뉴욕에서 법인 설립후 캘리포니아, 뉴저지 등 미주 전역에 25개의 영업망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뉴욕, L.A지점의 지상사 영업을 활성화하고, 수익성 높은 우량 신디케이티드론을 집중 발굴하는 등 IB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뉴욕지점은 올해 초 국내 자산운용사의 항공기 구입에 필요한 항공기금융을 주선하는 등 글로벌 IB 우량 자산 확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 금융당국의 내부통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미국에 적용된 내부통제 시스템을 해외 전 영업점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CI ⓒ우리은행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국정감사 2019] 국회 정무위, '우리‧하나은행장'…'종합국감' 출석 '추진' icon[기자수첩] 우리·하나은행장, 그들만 모르는 ‘사과의 기술’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금융사고 건수 '최다'…KB국민은행, 최고 금융사고액 '불명예'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 오픈 icon[SR경제&라이프] 국감 역풍 피한 우리·하나은행…DLF사태, '행장' 증인 채택 무산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우리 카카오페이 통장’출시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전자무역 '무서류' 무역송금 서비스 실시 icon[SR경제&라이프] 손태승 우리은행장 “DLF 사태 송구하다”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 위한 서비스 강화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SK텔레콤-11번가, ‘혁신금융서비스 개발 MOU’ 체결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동대문 제일평화시장 화재피해기업 금융지원 실시 icon[국정감사 2019] 우리은행, 손태승 행장 ‘국감출석’ 저지…‘로비행태’ 물의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우리사랑나눔 복합센터' 개설 icon[SR경제&라이프] 우리금융지주, 신종자본증권 5,000억 발행 성공 icon[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DLF사태 반복하지 않을 것" icon[국정감사 2019] 우리은행, 손태승 행장 국감출석 여력 ‘충분’…회피성 출장 논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