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1.20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우리은행, 퇴직연금 수익률 개선 위한 서비스 강화
  • 전근홍 기자
  • 승인 2019.10.07 10:02:46
  • 댓글 0

- ‘포괄적 운용지시’ 통한 최적의 상품 제공

- 수익률 알림 및 자동환매 서비스,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등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퇴직연금 가입자의 수익률 개선을 위한 방안을 확대 개편 실시한다고 밝혔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퇴직연금 가입자 수익률 개선방안으로 ▲포괄적 운용지시 ▲수익률 알림 및 자동환매 서비스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등의 방안을 마련했다.

포괄적 운용지시란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새로운 운용방식으로 기존의 특정상품 지시가 아닌 운용방법(상품군, 상품만기, 운용비율)을 지시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기존 시중은행 정기예금으로 운용하던 고객은 만기시점 ‘동일한 상품’으로 재차 운용 되지만, 이 방식대로면 미리 지정한 운용방법에 따라 만기시점에 고객이 선택한 상품군내 최적의 상품으로 자동 운용지시 된다.

또한 퇴직연금펀드 수익률 알림 및 자동환매 서비스를 지난달 26일부터 최근 리뉴얼한 우리WON뱅킹을 통해 시행하고 있다.

펀드 가입시 설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했을 때나 정해놓은 손절구간에 진입했을 때 펀드가 자동환매되어 바쁜 일상에서도 수익률 관리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수수료 인하를 오는 7일부터 실시한다.

이번 수수료 인하는 사회적경제기업, 사회복지법인, 아이돌봄서비스, 어린이집, 유치원 등 법인 대상 최대 50% 감면하고 사회초년생, 연금수령고객 등 개인고객에게 최대 70% 수수료를 인하한다.

우리은행 퇴직연금부 관계자는 “금번 서비스 강화 및 수수료 인하는 고객 수익률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시행하게 됐다”며 “전방위적인 수익률 관리를 통해 고객의 안정적인 노후 자산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CI ⓒ우리은행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